저칼로리 다시마해초국수, 다이어트 건강식 인기만점
2015-06-05 13:42
저칼로리 안심먹거리로 화제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옷차림이 간편해지고 있다. 그러나 겨우내 불어버린 체중 때문에 다가오는 여름이 썩 반갑지만은 않은 이들도 있을 것이다.
눈 깜짝할 새 찾아온 뜨거운 여름을 대비하기 위해 지금부터 적절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할 터. 구슬땀을 흘리며 런닝머신 위를 달리는 것과 함께 칼로리는 적고 영양은 높은 웰빙 음식을 먹는다면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웰빙 다이어트식을 찾고자 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최근 화제로 떠오르는 식품이 있으니, 바로 다시마, 미역 등과 같은 해조류이다. 특히 ‘바다의 채소’라 불리는 다시마는 우리 몸에 필요한 칼륨, 라미닌, 알긴산이 풍부할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섭취 시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등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다.
다시마와 미역을 활용해 다양한 식품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은 이처럼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발휘하는 다시마를 활용, 식사대용으로 부담없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닥터해초 ‘다시마 해초국수’를 출시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닥터해초 다시마 해초국수는 과거 임금님의 수라상에 오를 정도로 그 맛이 일품이라 전해지는 기장 다시마의 맛을 그대로 살린 저칼로리 건강 국수이다.
다시마 면 100g당 칼로리는 고작 12kcal일 뿐. 이외에도 지방 0.6g, 포화지방 0.3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0g, 나트륨은 162.7mg에 불과해 최고의 건강식으로 손꼽힐 만하다.
게다가 실용보관이 가능한 것은 물론 삶거나 끓일 필요 없이 개봉 즉시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바쁜 현대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다시마 해초국수의 이점은 실제 면을 활용한 다양한 조리에 적용되며 더욱 빛을 발한다. 다시마 해초 국수에 포함된 ‘모밀쯔유’, ‘비빔국수’소스와 곁들이면 맛있는 메밀면, 비빔면 완성. 이 밖에도 사계절 사랑받는 잔치국수와 여름별미인 콩국수, 물냉면 그리고 샐러드, 어묵전골 등에 활용가능해 높은 범용성을 가진다.
이제는 라이프 트렌드로 자리잡은 ‘웰빙’을 생각해 방부제는 물론, 합성착상료, 합성책색료(카르민), 밀가루, 전분을 첨가하지 않은 100% 안심 먹거리라는 점에서 더욱 믿음이 간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기장의 우수한 해산자원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사)미역다시마전략식품사업단은 닥터해초 다시마 해초국수 이외에도 다시마제리, 캬라멜 등 다양한 상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최고의 맛과 영양,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닥터해초 다시마 해초국수는 닥터해초 전용소핑몰인 다시마몰(www.dasimamall.com))에서 절찬리에 판매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