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어플러스, ㈜이아이라이팅, 성능인증 획득인천중소기업청, 성능인증서 수여식 개최

2015-06-02 14:00
인천중소기업청, 성능인증서 수여식 개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2일 체어플러스(계양구 서운동 소재ㆍ대표 서준석)와 ㈜이아이라이팅(서구 오류동 소재ㆍ대표이사 장명기)에 대하여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성능인증서를 수여하였다.

체어플러스에서 개발한 『가슴받이와 팔받이 및 발받침으로 사용가능한 상하 회동형 신체지지부를 구비한 스툴의자』는 기존 가슴받이 의자와 비교하여 신체에 따른 높낮이 조절 기능의 차별성이 있고, 접이식 기능으로 수납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인천중소기업청, 성능인증서 수여식 개최[사진제공=인천지방중소기압청]


㈜이아이라이팅에서 개발한 『장수명 자외선살균램프』는 용량형 방전 방식의 자외선램프로써 전극이 노출되지 않아 기존 필라멘트 전극의 자외선램프보다 전극 열화에 의한 수명 단축이 없어 긴 수명을 보장하는 제품이다.

체어플러스 서준석 대표는 “규모는 작지만 창조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고, 기업부설연구소 설립도 적극 검토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아이라이팅 장명기 대표이사는 “창업이후 중소기업청을 비롯한 정부 R&D 지원사업이 성장에 결정적인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품질력 향상을 위한 기술개발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천중소기업청 최광문 청장은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트렌드를 꾸준히 파악해야 하고, 시기적절하게 우리 청의 정책을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에서 개발한 우수한 제품에 대해 성능인증서를 발급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