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오신날 고양 연등축제 개최
2015-05-19 14:12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부처님의 높은 공덕을 기리며 정성을 다해 밝힌 아름다운 연등처럼 부처님의 자비 광명이 온 누리 곳곳을 환하게 비추기를 기원하는 법회와 인간은 누구나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존엄성과 평등성을 갖는 존재로 깨달음의 모습을 통해 세상에 희망을 알려준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식전행사로 봉덕사 연화풍물의 풍물패 공연과 흥국사 풍물단의 길놀이로 시작하며 1부 봉축법요식은 삼귀의례, 반야심경과 고양시 불교사암연합 회장인 대오스님이 세상에 희망을, 마음에 행복을 가질 수 있도록 기원하고 2부 축하공연에서는 전국노래자랑의 사회자로 유명한 송해의 사회와 김혜연 등 인기가수의 축하노래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3부 행사는 연등축제 제등행열이며 코스는 화정동 중앙공원, 세이브존, 화정역광장(탑돌이), 시외버스터미널, 백양로 삼거리 등 1.8㎞거리를 태극기, 불교기, 연등을 들고 스님과 불자들이 시민들과 함께 부처님 오신 날을 알리는 제등 퍼레이드를 펼칠 예정이다.
고양시 불교사암연합회장 대오스님은 “앞으로도 부처님의 가르침이 우리 사회에 널리 퍼져 시민 모두가 화합의 공동체를 이루고 모두가 행복한 고양시가 되기를 소망하는 바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