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주말 날씨, 나들이 하기 좋지만 건조특보·큰 일교차 주의

2015-05-09 00:10


아주경제 김진수 PD, 김효정 아나운서 = 주말 날씨 전국 맑고 화창 큰 일교차 주의, 주말 날씨 건조특보 화재사고 불씨 조심, 주말 날씨 한낮 초여름 "나들이하기 좋아요", 오늘 날씨, 주말 날씨, 토요일 날씨, 일요일 날씨



[영상 내용]

이번 주말은 가족 나들이 계획 세우시는 분들 많을 것 같습니다. 요즘 한낮에는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번 주말도 맑은 날씨 계속되겠습니다.

토요일인 오늘은 낮 최고기온이 서울과 대전 25도, 광주 26도, 대구 28도로 어제보다 조금 더 높을 것으로 보이고요.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지니 옷차림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오늘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지만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다만, 남부지방은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차차 갤 것으로 보입니다.

일요일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중북부지방은 오전 한때 구름이 많겠는데요. 기온은 오늘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어제 오전 전국적으로 건조주의보가 확대 발령됐는데요. 주말 내내 건조할 것으로 예상되니 산불이나 화재사고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부터 화요일 사이에는 전국에 비 소식 있습니다. 제법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니 참고하시고요.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주말 날씨 "나들이하기 좋아요"[사진=아주TV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