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정부3.0 체험마당' 스마트초이스 홍보관 운영 '알뜰한 통신요금 선택 도움'

2015-04-26 11:59

[미래부 제공]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정부3.0 추진 3년차를 맞아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주관으로 개최되는 '정부3.0 체험마당'에서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를 통해 운영하는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 초이스를 3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코엑스 3층 전시장에서 시연한다.
 
스마트초이스는 해당 박람회에서 단말기지원금 비교 서비스, 통신 요금 미환급액 조회 서비스,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서비스, 결합 상품 추천 서비스 시연을 통해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본인에게 맞는 알뜰한 통신요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체험 행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는 통신 서비스 및 요금 상품의 다양화로 이용자가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는 것이 통신비 절감의 핵심요소가 됨에 따라 2012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맞춤형 요금추천, 통신 관련 조회서비스(통신 및 유료방송 미환급금, 모바일 상품권 조회, 분실단말기), 단말기지원금 비교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스마트초이스는 급변하는 통신 환경을 반영해 이용자들에게 실질적인 편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제공 대상 및 제공 서비스를 확대중이다.

스마트초이스에서는 소비자가 신규단말기 구매 시 ‘지원금을 받을 경우’와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을 받을 경우’의 지원방식에 따른 혜택을 바로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지난 3월 유무선 결합상품 추천 서비스를 오픈해 소비자가 통신사 별로 제공하는 결합상품 비교를 통해 자신의 사용방식에 적합한 가장 저렴한 결합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 통신요금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더불어 스마트초이스는 올해 4월 장애인·고령자 등의 정보 접근 및 이용 편의를 증진하기 위하여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미래부는 향후 다음카카오와의 제휴를 통해 다음(daum.net)에서도 스마트초이스의 간편한 요금추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