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화력본부, 동반성장 Fly-High! 중소기업제품 구매설명회 개최!

2015-04-10 08:52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영흥화력본부(본부장 김학빈)는 9일 본부 내 강당에서 영흥화력본부 직원 및 협력회사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상반기 중소기업제품 구매설명회』를 개최했다.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시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우수한 정비 기자재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기계, 전기, 제어, 화학 등 다양한 분야의 21개 중소기업(일반기업12개사, 여성기업8개사, 사회적기업1개사)이 참여하여 제품에 대한 홍보와 상담을 진행 했다.

영흥화력본부, 동반성장 Fly-High! 중소기업제품 구매설명회 개최! [사진제공=영흥화력본부]


김학빈 본부장은 개회사에서 “중소기업은 곧 국가경쟁력과 직결되며,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우수한 제품개발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영흥화력본부가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진 공공구매제도 이해증진을 위한 초청 특강은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신훈묵 사무관의 강의로 진행되어 참석한 중소기업과 실무 담당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대표와 실무 부서간 간담회는 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정보를 교류 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영흥화력본부는 지난해 중소기업제품 구매액이 약 796억 원, 기술개발제품 구매 79억원, 여성기업제품 구매 113억원,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 16억원 상당을 구매하며, 발전기자재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Incubator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2012년, 2013년에 이어 3년 연속 「동반성장 실적 경영평과 ‘최우수 등급’ 달성」과 「여성기업지원 유공 단체 표창 ‘대통령상’을 수상」 하기도 하였다.

앞으로도 영흥화력본부는 중소기업이 강소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동반자적 관계를 성실히 구축해 나갈 것 이며, 지속적인 지원으로 정부3.0 정책을 견인하는 공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