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이미지 변신을 위한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

2015-04-10 09:30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얼굴에 생긴 주름이나, 꺼진 볼륨감 등을 채워 동안으로 만들어 주는 필러 시술이 최근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지인 모임과 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을 맞아 빠른 시간 내에 이미지 변화의 효과를 보기 위해 쁘띠성형을 받으려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하지만 시술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에 따른 문제 수위도 높아지고 있어 일각에서는 주의를 당부하고 있기도 하다. 안전성을 입증 받지 않은 필러 주사 성분이나 시술 숙련도가 미흡한 의사의 시술에 의한 문제들이 그것이다.

이에 분당 필러 시술 병원인 리엠여성의원 서성석 원장을 만나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필러 시술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들어봤다.

필러 시술은 얼굴 전체를 성형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보여주는 윤곽 필러 주사 시술이 있고, 콧대를 높여주는 코 필러나 눈밑 애교살 필러, 이마 볼륨 필러, 볼살 필러, V라인 필러 등 다양한 부위 시술이 가능하다.

특히 최근에는 안면윤곽을 부드럽고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형태로 광대뼈 문제나 무턱 등을 해결하는 데도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또 입가의 팔자주름이나 푹 꺼진 이마 부위에 시술하면 탄력 있으면서 어려 보일 뿐만 아니라 매끄러운 피부표현에도 효과적이다.

서성석 원장은 “현재 국내 필러 시장은 1천억 원대에 이를 정도로 큰 시장이 됐다. 특히 봄을 맞아 자연스럽게 이미지 변신을 하고자 하는 2,30대 여성들 사이에서 쁘띠성형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라며, “필러주사는 비교적 간단하게 성형수술을 받은 것과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피부 진피층에 필러를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쉬운 시술은 아니다. 따라서 경험이 풍부한 시술자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따라서 필러 시술을 받기 전에는 미리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사와 시술 부위 및 시술 효과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고, 피부 상태와 시술 부위 범위 등에 따라 필러의 종류도 안전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주는 필러는 히알루론산 필러로, 그 중 이브아르 필러가 꼽힌다. 이브아르는 시술 후 약 6개월에서 1년 이내에 체내 흡수되어 안전하게 녹아 사라지는 히알루론산 필러로 간단한 주사 주입만으로 콧대뿐만 아니라 이마, 볼, 턱, 애교살 등 볼륨과 탄력이 필요한 어느 부위에도 안전하고 자연스럽게 완성되는 결과를 볼 수 있다.

서성석 원장은 “이브아르는 높은 안정성으로 짧은 시간에 자연스러운 결과를 보여주어 누구나 편안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며, “다만 필러는 지속기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숙련된 의사에게 시술 부위에 따른 유지기간을 상담 받은 후 시술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리엠여성의원 서성석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