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신도시 노른자위 8공구 A3블럭 조합아파트 공급

2015-03-20 14:30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인천시 송도국제신도시 최고급주거단지 6·8공구에서 3천 가구가 넘는 공동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송도조합아파트]


송도 8공구 A3블록 사업시행자인 제네럴 에퀴티 파트너스사(이하 GE파트너스)가 송도 8공구 A3블록(12만1천941.6㎡)3천여가구의 대규모 프리미엄 친환경 아파트인 ‘송도 포레스트 카운티’를 공급하기위해 주택전시홍보관을 오픈한다.

송도 위의 송도, 모두가 우러러보는 랜드마크시티에 들어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는 송도 시세보다 20% 저렴한 가격으로 명품1군브랜드 시공사를 선정, 조합원을 모집한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뜨거운 열기로 송도는 물론 인천시 전체가 들썩거리고 있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지역조합주택은 송도신도시 최대규모로 송도를 상징할 수 있는 명품단지로 설계, 차별화된 독특한 외관과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으로 디자인해 채광성과 개방감 통풍이 뛰어나고 전세대 4BAY, 휘트니스센타, 실내골프연습장, 스카이라운지, 영화감상실 등 단지내 대형공원, 유아풀장, 스케이트장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A3블록은 모두 남동향, 남서향 배치에 녹지와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내국인을 겨냥한 친환경 프리미엄 아파트로 건설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해안과 항만의 아름다움과 인천대교의 야경, 도심 및 청량산을 조망할 수 있는 열린전망으로 생태공원, 호수공원, 해양공원 등 자연으로 둘러싸인 송도 최고의 힐링입지이다.

또한 인천선 연장인 송도 랜드마크시티역(가칭) 개통으로 역세권아파트로 인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교육시설은 초등학교 1개교, 중학교 1개교가 2018년 3월에 개교할 예정이며,경제청이 학교 부지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건설비 일부를 부담하게 된다.

인천경제청 측은 A3블록이 3월 분양을 시작할 경우 송도 6·8공구 개발의 첫발을 딛는 사업이 될 전망이라며 앞으로 A1블록과 R1블록 등 다른 부지의 개발과 더불어 송도국제도시의 경쟁력과 미래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송도 6.8공구 A3 블록에 추진중인 아파트는 청약저축과 상관없이 진행되는 조합아파트로 진행중이다. (송도 포레스트카운티)

A3블록의 서북쪽은 중국 최상위계층 거주단지가 조성되고, 서남쪽에는 체육시설(골프장), 동쪽에는 공원, 남동쪽은 송도의 화룡정점이 될 랜드마크시설이 탄생할 입지다.

아직은 개발 중이긴 하지만 송도랜드마크시티(6·8공구 일원)는 국제 업무, 관광, 레저, 주거 등이 조화된 국제 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라 송도의 모든 혜택을 한꺼번에 누리기에 충분한 입지다.

송도국제도시와 주변 일대는 지금 송도캠퍼스타운, 송도 호반 베르디움, 송도 마스터뷰, 송도 아트윈,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송도 에듀포레 푸르지오,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 송도 캐슬앤해모로, 인천sk스카이뷰, 동춘동 서해그랑블, 배곧신도시 호반 베르디움 검단힐스테이트 등 뜨거운 분양열풍이 일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송도 8공구조합아파트분양에 대한 관심이 유독 돋보이는 것은, A3지역의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을 예감한 사람들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조합원 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지역에 6개월이상 거주자이고 무주택자나 전용면적 85㎡이하의 주택을 1채이하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동·호수 지정은 300만원으로 선착순으로 접수예정이다. 문의: 1661-64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