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1%시대, 입지 프리미엄 더해지는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상가’

2015-03-20 10:25

[사진 =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상가' 조감도]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최근에 높은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한 수익형부동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은행금리가 1%대로 낮아졌기 때문이다. 또 부동산 투자 트렌드가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전환되면서 상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상가의 매력에만 취해 섣부르게 투자하는 경우에는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서는 상권분석이 우선시 되어야 하며,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돈이 움직이고 좋은 상권이 형성되기 유리하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지역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 아파트단지, 오피스텔, 업무시설 등이 밀집해있으면 자연스럽게 사람들도 모이게 된다. 또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의 연계성도 상권형성에 크게 영향을 미친다.

특히 출 퇴근시에 유동인구가 몰리는 지하철에 가까울수록 좋은 입지라고 할 수 있고, 상가 가까이 백화점, 대형마트, 대학병원, 공공기관 등 인프라시설들이 가까이 있으면 수요를 끌어모으기 좋다.

이러한 요소를 갖춘 위례신도시 내 우남역 주변에 위치한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상가는 입지적 장점으로 인해 풍부한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는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지역 3구역 1-1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철 8호선 우남역(2017년 개통예정)이 가까워 향후 유동인구가 풍부해질 전망이다. 우남역의 개통시점과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의 입주시점이 비슷하고, 점포들이 입점할 무렵에는 유동인구가 크게 늘면서 상권도 활성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상가는 트랜짓몰 주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까운 곳에 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트랜짓몰은 트램(위례선)을 중심으로 상권이 형성된 지역으로 풍부한 유동인구가 확보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로변 메인스트리트 코너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유동인구가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보행자의 시야확보가 쉬워 고객흡입력도 더욱 강해질 전망이다.

사업지 주변에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위례 힐스테이트’, 자연앤래미안 e편한세상 등 아파트들이 밀집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주변에 수정구청, 국방 문화센터, 바이오산업단지,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유동인구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며, 문정법조타운과 미래형업무단지로 개발되는 문정지구도 가까운 곳에 있어 더욱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고, 수정구청과 국방 문화센터, 바이오산업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에는 더욱 임대수요가 풍부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가는 오피스텔(319실)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도 기대된다. 지상 1층은 가장 많은 고객들이 이용하는 공간이므로 이동 동선에 따라 시야확보가 가능한 3면 개방형 설계와 테라스 설계를 통해 고객흡입력을 강화했다.

2층은 F&B(음식,음료) 위주의 MD를 구성해 집객유도 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3층은 각종 병원이나 학원들이 입점에 유리한 혁신 공간으로 설계된다. 상가는 근린상가가 아닌 일반상가로 들어서는 만큼 업종제한이 전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 애비뉴’ 상가는 계약자들의 초기비용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혜택(40%)이 제공되며, 계약금(10%)을 납부한 이후 입주시점에 맞춰 잔금(50%)을 지불하면 된다.
분양문의 :  02-408-6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