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인의 날 달력 인증샷 찍고 경품받자”

2015-03-17 11:00
18일부터 2주간 ‘어업인의 날’ 기념 인증샷 이벤트 개최

아주경제 배군득 기자 = 해양수산부가 제4회 어업인의 날을 2주 앞둔 이달 18일부터 ‘어업인의 날 기념, 달력 인증샷’ 이벤트를 시작한다.

참가방법은 달력의 4월 1일에 ‘어업인의 날’을 표기하고 사진을 찍어 응원 댓글과 함께 해수부 공식 페이스북 ‘해수씨 사랑海(www.facebook.com/mofkor)’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제4회 어업인의 날 행사가 개최되는 4월 1일까지 계속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바다마트 온라인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4월 3일 해양수산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어업인의 날은 국민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어업인 위상 확립과 권익 향상을 도모하고 수산업 활성화 의식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4월 1일로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한편 오는 27일에는 제4회 어업인의 날 기념 국민 참여 퍼포먼스 ‘어업사랑 픽셀아트’가 서울 광화문 북측광장에서 진행된다. 사전 모집한 청소년 서포터즈는 물론 일반 시민도 직접 참여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어업인 권익향상을 위해 법으로 지정된 어업인의 날이라는 것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이벤트를 계기로 어업인과 수산업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