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용은, 4개월여만에 미국PGA투어 대회 출전
2015-02-25 08:33
2009년 챔피언 자격으로 26일 혼다클래식에서 티오프…로리 매킬로이·배상문·노승열·박성준도 나가…제임스 한·최경주는 불참
양용은이 약 4개월만에 미국PGA투어 대회에 출전한다.
양용은은 26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팜비치가든스의 PGA내셔널 챔피언코스에서 시작되는 미국PGA투어 ‘혼다클래식’(총상금 610만달러) 출전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양용은은 지난 시즌 투어에서 페덱스컵 랭킹 167위를 기록, 올시즌 투어카드를 따지 못했다.
양용은이 이 대회에 출전하게 된 것은 역대 챔피언이기 때문이다. 양용은은 2009년 혼다클래식에서 투어 첫 승을 올렸고 그 해 8월 타이거 우즈(미국)를 제치고 USPGA챔피언십까지 제패했다.
양용은은 올들어 유러피언투어 대회에 몇 차례 나갔으나 그다지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다.
이 대회에는 세계랭킹 1위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가 출전해 주목받고 있다. 그로서는 올시즌 처음 미국PGA투어 대회 출전이다. 매킬로이는 2012년 이 대회에서 우즈 등을 2타차로 따돌리고 우승했다. 매킬로이는 지난주 노던 트러스트오픈에서 연장전끝에 2위를 한 더스틴 존슨(미국), 이달초 피닉스오픈에서 우승한 브룩스 켑카(미국)와 초반 이틀동안 동반플레이를 한다.
매킬로이 외에 필 미켈슨(미국), 세르히오 가르시아(스페인), 마르틴 카이머(독일) 등 이름있는 선수들도 출전한다.
한국(계) 선수로는 양용은 외에 지난주 노던 트러스트오픈에서 공동 8위를 한 배상문(캘러웨이)을 비롯 공동 22위를 한 노승열(나이키골프), 신인 박성준, 그리고 교포들인 존 허, 대니 리 등이 출전한다.
지난주 노던 트러스트오픈에서 첫 승을 거둔 재미교포 제임스 한, 재미교포 케빈 나(타이틀리스트), 최경주(SK텔레콤)는 불참한다.
◆주요선수 1라운드 조편성
※현지시간 26일
------------------------------------------------------
티오프 조
------------------------------------------------------
07;25 노승열, 크리스 커크, 마이크 위어
07;45 필 미켈슨, 세르히오 가르시아, 마르틴 카이머
08;05 박성준, 파드리그 해링턴, 제이슨 코크락
08;15 양용은, 브렌단 스틸, 브렌돈 디 존즈
12;15 배상문, D A 포인츠, 비제이 싱
12;45 로리 매킬로이, 더스틴 존슨, 브룩스 켑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