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키워드]영종도 영종대교 추돌사고,영종대교 cctv, 새정치 양승조 강기정,이부영 정계은퇴 선언,이완구 인사청문회 차남,크림빵 뺑소니 피의자,경복궁 야간개방,IS 오바마 위협
2015-02-11 15:22
영종도 영종대교 100중 추돌 교통사고로 2명이 사망 42명이 부상을 입은 가운데 외국인 부상자도 13명이나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
11일 경찰과 소방당국은 "11일 오전 9시 45분경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대교 공항에서 서울방향 12~14km지점에서 60중 추돌 교통사고가 났다"고 밝혔다.
이 사로고 현재까지 2명이 사망 42명이 부상을 입었다. 부상자 중에 중상자도 8명이나 있어 사망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사고 당시 영종대교 CCTV에 찍힌 사고 화면에는 짙은 안개가 껴있으며, 사고가 난 구간의 가시거리는 약 10m에 불과했다고 전해졌다.
▷새정치 양승조 강기정,
11일 새정치연합에 따르면 양승조 의원은 사무총장에, 강기정 의원은 정책위의장에 각각 임명됐다. 또 김영록 의원이 수석대변인에 임명됐다.
새정치연합은 광주와 전남 지역 의원을 각 1명씩 임명하면서 전통적 텃밭인 호남 챙기기에도 돌입했다는 분석이다.
▷이부영 정계은퇴 선언
새정치민주연합 이부영 전 의원(73)이 정계은퇴를 선언했다.
11일 이부영 전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치인의 멍에를 내려놓고 떠난다" 며 "좀 더 국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었으련만 능력과 식견이 모자라 여기서 그쳐야 하겠다"고 밝혀 정계은퇴의 뜻을 전했다.
이부영 전 의원은 "당의 문재인 대표를 비롯한 당원 동지들에게 행운과 승리가 함께 해주기를 온 정성을 다해 빌겠다" 며 "정치를 떠나더라도 이 나라가 사람과 자연이 함께 사는 사회가 되도록 작은 힘이나마 보태면서 살겠다"고 말했다.
동아일보 해직기자 출신인 이 전 의원은 용산고와 서울대를 나와 1974년 동아일보에서 해직된 뒤 군부독재 정권에 맞서 민주화운동을 주도했다. 제14,15,16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이완구 인사청문회 차남 재산 공개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차남의 재산이 공개됐다.
11일 국회에서 열린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이틀째 인사청문회에서 이 후보자는 국내 유명 로펌에 근무하는 차남 재산이 분당 토지 20억원, 예금 1300만원, 대출 5500만원이라고 공개했다.
이 후보자 차남은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20억원에 달하는 분당 토지를 이 후보자 장인으로부터 증여받았다. 문제의 토지는 사전 개발 정보를 이용한 투기가 아니냐는 논란이 일기도 했다.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크림빵 뺑소니 피의자 허씨가 "사람인 줄 알았지만 무서워서 도망쳤다"며 범행을 자백했다. 앞서 허씨는 "사고 당시 사람을 친 줄 몰랐다"고 진술한 바 있다.
11일 청주지검은 '크림빵 뺑소니' 사망사고 피의자 허모씨(37)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 차량과 도로교통법상 음주운전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앞서 허씨는 지난달 10일 오전 1시 29분쯤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자신의 윈스톰 차량을 몰다 강모씨(29)를 치어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복궁 야간개방 오늘 시작
경복궁 야간개방이 오늘(11일)부터 16일까지 시작된다. 창경궁 야간개방은 10일부터 15일까지다.
경복궁은 오후 6시부터 9시까지(입장마감 8시), 창경궁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입장마감 9시) 입장할 수 있으며 관람구역은 경복궁 광화문ㆍ흥례문ㆍ근정전ㆍ경회루 권역과 창경궁 홍화문ㆍ명정전ㆍ통명전 권역이다.
▷IS 오바마 위협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소속이라고 밝힌 해커들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와 미군 해병대원의 부인 트위터 계정을 해킹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부인 미셸 여사, 두 딸을 위협하는 내용의 메시지를 남겼다.
10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뉴스위크 트위터 계정은 이날 오전 11시 직전 해킹 당했으며 10여 분 후 곧바로 복구됐다.
뉴스위크 트위터 계정에는 '사이버 칼리페이트(칼리프가 통치하는 이슬람국가)', '나는 IS다' 등의 문구가 등장했다.
이들은 미국 해병대원 부인의 트위터 계정도 해킹해 각종 위협 메시지를 남겼다.
이 트위터 계정에는 "너희들의 대통령과 남편이 시리아와 이라크, 아프간에서 우리 형제들을 죽이는 동안 우리는 당신들을 찾아갈 것이다" 며 "당신들은 안전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IS는 이미 이 곳에 있다. 사이버 칼리페이트가 당신의 PC와 스마트폰에 침투했다"는 내용의 메시지가 올라왔다.
키워드: 영종도 영종대교 추돌사고,영종대교 cctv, 새정치 양승조 강기정,이부영 정계은퇴 선언,이완구 인사청문회 차남,크림빵 뺑소니 피의자,경복궁 야간개방,IS 오바마 위협,영종도 영종대교 추돌사고,영종대교 cctv, 새정치 양승조 강기정,이부영 정계은퇴 선언,이완구 인사청문회 차남,크림빵 뺑소니 피의자,경복궁 야간개방,IS 오바마 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