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비어 브랜드, 술빠빠 창업자들에 다양한 혜택 지원해
2015-02-11 11:55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스몰형 주점의 인기가 2015년도에도 지속되면서 스몰비어 창업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2014년도부터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각광을 받으며 다양한 스몰비어 브랜드들이 생겨났는데 이 와중에 경쟁력이 있는 몇몇 브랜드들을 남기고는 많이 사라지기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우후죽순 생겨나는 창업아이템의 인기에 꼼꼼하게 알아보지 않고 투자를 했다가는 낭패를 보기 쉽다. 인기 창업아이템에도 꼼꼼히 알아보고 그 브랜드가 있기 있는 이유를 분석해봐야한다. 스몰형 주점인 ‘술빠빠’는 지속적으로 메뉴를 개발하고 독특한 인테리어를 내세워 타 스몰비어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노렸는데 이는 무언가 부족했던 느낌이 들던 스몰비어의 부족함을 잘 충족시켜 주었다.
스몰비어는 단순히 맥주만을 즐기기 위해 오는 이들도 있지만, 즐거운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찾는 고객들도 많다. 한편, 메인 모델인 ‘크리스탈 리’를 전면에 내세워 트릭아트, 윈도우 페인팅 등으로 고객들의 눈까지 즐겁게 해주고 있어 단골 고객의 확보에 용이한 장점이 있다.
한편, 술빠빠는 일반 맥주 외에도 여러 세계 맥주들과 소주, 딸기 소주, 블랙베리 소주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 찾는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 고객층을 두텁게 하는데 기여를 하고 있어 맥주 외에도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스몰비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꾸준한 메뉴개발 등을 통해 안정적인 매장관리를 돕는 스몰비어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술빠빠 본사는 서울에 위치하고 있지만 지방에서도 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문의가 늘고있어 술빠빠 본사에서 창업상담만 받아도 교통비를 지급하고 있다. 또한 대표와의 면담을 통해 자세한 분석을 받은 후 창업진행 시 가맹비와 교육비 50% 할인을 지원하고 있으며, 간판도 지원을 하고 있다.
술빠빠 창업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oolbbabba.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