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평생학습동아리 등록

2015-01-29 11:23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동두천시 평생교육원(원장 석영희)에서는 평생학습 활성화 및 학습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활동하는 소규모 평생학습동아리 등록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등록기준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되어 자발적인 학습활동 및 자원봉사 등 사회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는 분야나 평생학습프로그램이 운영 중인 교육에 관한 분야는 모두 가능하다.

학습동아리란 소모임 중에서도 같은 주제에 관심 있는 성인들이 함께 모여 공부하는 집단을 말하며 일정한 인원의 성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하여 정기적으로 만나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통해 공동의 관심사를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며 공동체를 지향하는 모임이다.

등록구비서류는 등록신청서, 동아리소개서, 회원명단 등을 첨부하여 신청하면 서류접수 심사 후 학습동아리로 등록된다.

동두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향후 동아리 지원계획에 의거 활동에 따른 장소제공이나 학습활동에 필요한 여러 가지 지원방안을 마련 중이다.

동두천시 평생교육원장(원장 석영희)은 “이번 평생학습동아리 등록제 운영으로 평생교육원 강좌 이수 후 학습자의 자발적인 학습활동 및 사회참여를 촉진하여 스스로 학습하는 문화를 확산시킬 계획이며, 또한 학습동아리 활동으로 습득한 지식을 이웃과 나누며 배움의 선순환을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