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키워드핫뉴스]클라라 소속사 상대 계약 무효 소송,노홍철 근황,보육교사 구속영장 신청,여야 지도부,로또 당첨금 전액 기부,연준 베이지북,예멘 알카에다,송준근 선행 수르수르만수르,이준석 음종환,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삼성전자 블랙베리,스타벅스 럭키백
2015-01-15 08:26
배우 클라라가 자신의 소속사 폴라리스를 상대로 계약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원래 계약은 2018년까지다.
지난 14일 한 매체는 클라라가 "소속사 회장의 언행 때문에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며 소속사를 상대로 계약 무효 소송을 냈다고 보도했다.
클라라 측은 소속사 회장 이 씨가 성적 수치심이 드는 문자 메시지를 자주 보내고 매니저를 일방적으로 해고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소속사 측은 "클라라 측이 앞뒤 내용을 모두 자르고, 회장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클라라와 아버지 이승규 씨를 협박 혐의로 고발한만큼 곧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노홍철 근황 "덥수룩하게 자란 턱수염..털보 연상"
14일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노홍철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지인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 투어 중 노홍철 만났다"라고 주장했다.
공개한 사진 속 노홍철은 덥수룩하게 턱수염이 자라 털보아저씨를 연상케 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노홍철은 지난해 11월 14일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뒤 모든 TV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자숙에 들어갔다.
인천 어린이집 아동 학대 사건으로 보육교사에게 구속영장이 신청된다.
14일 인천 연수경찰서에 따르면 4세 어린이를 폭행한 어린이집 보육교사 A(33·여) 씨에 대해 아동학대 및 폭행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기로 했다.
경찰이 입수한 해당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에는 A씨가 손으로 B양의 머리를 강하게 내리쳐 의자 아래 바닥으로 쓰러뜨리는 장면이 녹화됐다.
▶여야 지도부..개헌특위 쟁점
여야 지도부가 오늘 공식 회동을 하고 정치개혁특위와 개헌특위 구성, 특별감찰관 추천 등 국회 현안을 논의한다.
15일 여야에 따르면 이날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연합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국회에서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와 함께 '2+2 연석회의'를 연다.
▶로또 당첨금 전액 기부..30대 여성 2등 당첨금 5050만 7901원 전액 불우이웃 돕기에 쾌척
지난 1월 10일 추첨한 로또632회 2등 당첨자가 당첨금 전액을 기부했다.
2등 당첨자인 30대 여성 A씨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5000만원이 넘는 거액의 당첨금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내놓겠다고 밝혔다.
▶연준 베이지북 "미국 경제 완만하게 회복"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가 베이지북을 통해 미국 경제 회복세에 있다는 평가를 내렸다.
14일(현지시간) 연준은 12개 지역 연방준비은행의 경기 동향을 보여주는 베이지북을 통해 "지난 11월 중순부터 12월 말까지 미국 경제는 '완만하게' 또는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전했다.
▶예멘 알카에다 "프랑스 언론사 테러 우리가 했다"
예멘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라비아반도 알카에다(AQAP)'가 프랑스 주간지 테러를 자신들이 저질렀다고 동영상을 통해 밝혔다.
14일 AFP통신에 따르면 AQAP의 지도자인 나스르 알 안시는 "예언자 무함마드의 카툰들을 실은 것에 대한 복수로 알카에다 최고지도자의 명령을 받아 테러공격을 저질렀다"고 말했다.
▶송준근 선행 수르수르만수르 "췌장암 말기 환자 가족사진 찍어줘"
개그맨 송준근의 선행이 담긴 동영상이 올라왔다.
최근 개그맨 송준근이 이상호, 이상민과 함께 한 학생의 소원을 들어주는 영상이 공개됐다.
이 영상은 한 학생이 췌장암 말기인 아버지를 위해 마지막 가족사진을 찍고 싶다는 소원을 소원 애플리케이션인 '수르수르만수르'에 올리면서 시작됐다. 수르수르만수르 측이 송준근 회사에 연락해 도움을 요청한 것이다.
▶이준석 vs 음종환.."김무성 유승민 실명 거론" vs "그런말 한 적 없다"
이준석 전 비대위원이 김무성 수첩 문건의 발언자로 지목한 음종환 청와대 수석 행정관이 면직됐다.
지난 14일 청와대는 이준석 전 비대위원에게 '청와대 문건파동 배후는 K, Y'라는 말을 건넨 것으로 알려져 논란을 불러일으킨 청와대 홍보수석실 음종환 선임 행정관을 면직 처리키로 했다고 밝혔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음 행정관은 최근 자신이 했다고 보도된 발언과 관련해 본인은 그런 말을 한적이 없다고 했다"며 "그러나 공직자로서 적절치 못한 처신으로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책임을 지고 오늘 사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오늘 8시 시작 "공인인증서 준비하세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오늘 오전 8시에 시작된다.
15일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www.yesone.go.kr)에 따르면 신용카드 사용내역, 보험료, 의료비 등 소득공제자료를 15일부터 받아 볼 수 있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한 근로자는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사이트에 접속해 연말정산 관련자료를 전자파일로 내려받아, 회사에 제출하면 간단히 연말정산이 끝난다.
▶삼성전자,블랙베리 인수 추진에 8조1112억원 배팅
삼성전자가 블랙베리 인수를 추진하면서 최대 75억 달러(8조1112억원)를 제시했다고 14일 외신이 보도했다.블랙베리 인수에 나선것은 특허권 확보 차원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1차로 제안한 금액은 블랙베리의 주식당 13.35∼15.49달러이며 전체 인수금액은 60억∼75억 달러에 달한다.
▶스타벅스 럭키백,스틸텀블러+청양머그+쿠폰7매+@ "500세트 대박 아이템" 깜짝
스타벅스가 '스타벅스 럭키백'을 오늘(15일)부터 선착순 판매한다.
15일 스타벅스에 따르면 '스타벅스 럭키백'은 전국 670여개 매장에서 1만 5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가격은 4만9000원으로 1인당 1개 만 살 수 있다.
1만 5000세트 '스타벅스 럭키백' 중 500개에는 특별한 상품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