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가상화 기반 ‘서버 리뉴얼 상품’ 출시

2015-01-13 11:38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노후서버를 IP변경없이 가상화 기반으로 안정적인 이전 및 운영을 지원하는 ‘서버 리뉴얼’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노후 시스템으로 인한 서비스 불안정 요인을 해소하고 고성능 서비스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서버 집중화를 통해 여러 대의 서버를 1대로 운영하는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서버 운영 효율성 및 관리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고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뿐만 아니라, 가상스위치의 컨버팅 기능을 이용해 서버 이전 시 시스템 내 IP 변경을 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연속데이터보호(Continuous Data Protection) 기술을 통해 서비스 운영 도중 안전한 이전을 원하는 기업의 요구까지 충족시켜준다.

서버 리뉴얼 상품은 사용량이 많고 스펙 변경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단독형’과 사용량이 적은 서버 최적화를 통한 큰 비용 절감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공유형’이 있다. 서버 이전에 따른 운영체제와 데이터 이전 설치비는 무료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서버 리뉴얼 상품은 노후서버로 인한 이슈대비가 미흡한 군소호스팅 회사나 효율적인 서버 운영 관리 및 호스팅 비용 절감을 원하는 기업들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