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첫 솔로곡 '마일리지' 공개 임박

2015-01-08 15:57

[사진 출처=양동근 인스타그램]

아주경제 김은하 기자 = 가수 정용화(26)가 첫 솔로앨범 수록곡 '마일리지'를 선공개한다.

8일 정용화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대표 한성호)에 따르면 정용화와 양동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곡 '마일리지'의 음원을 9일 0시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12시 공개된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작사, 작곡, 편곡하고, 양동근이 랩 가사를 쓴 곡이다. 정용화 특유의 경쾌한 리듬감과 편안한 멜로디 스타일을 부각시켰다. 여기에 양동근의 센스 넘치는 랩 가사가 정용화의 보컬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위트 넘치는 러브송이 탄생했다.

음원 공개에 앞서 8일 0시 FNC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돼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이 영상은 40초의 짧은 분량임에도 정용화와 양동근의 코믹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연기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두 가수의 남다른 호흡과 음악적 자신감도 엿보인다.

뮤직비디오에서 특유의 힙합 스타일 패션의 양동근과 함께 등장하는 정용화는 컬러풀한 상의에 퍼소재의 코트를 덧입어 평소 좀처럼 볼 수 없던 패션 스타일로 색다른 매력을 전했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힙합 가수와 함께 불러 정식 출시하는 최초의 곡으로 밴드 씨엔블루의 리더이자 보컬리스트로서 5년간 활동해온 정용화의 음악적 변신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