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화 첫 솔로곡 '마일리지' 공개 임박
2015-01-08 15:57
8일 정용화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대표 한성호)에 따르면 정용화와 양동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곡 '마일리지'의 음원을 9일 0시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12시 공개된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작사, 작곡, 편곡하고, 양동근이 랩 가사를 쓴 곡이다. 정용화 특유의 경쾌한 리듬감과 편안한 멜로디 스타일을 부각시켰다. 여기에 양동근의 센스 넘치는 랩 가사가 정용화의 보컬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위트 넘치는 러브송이 탄생했다.
음원 공개에 앞서 8일 0시 FNC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는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돼 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만화적 상상력이 돋보이는 이 영상은 40초의 짧은 분량임에도 정용화와 양동근의 코믹하면서도 능청스러운 연기로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두 가수의 남다른 호흡과 음악적 자신감도 엿보인다.
뮤직비디오에서 특유의 힙합 스타일 패션의 양동근과 함께 등장하는 정용화는 컬러풀한 상의에 퍼소재의 코트를 덧입어 평소 좀처럼 볼 수 없던 패션 스타일로 색다른 매력을 전했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힙합 가수와 함께 불러 정식 출시하는 최초의 곡으로 밴드 씨엔블루의 리더이자 보컬리스트로서 5년간 활동해온 정용화의 음악적 변신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