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성형외과 “내게 어울리는 코성형을 해야”

2015-01-06 16:04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요즘은 외모가 경쟁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외모에 대한 관심과 그 중요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 또한 늘고 있다. 특히 취업준비생의 경우 외모가 면접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호감형으로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아 상담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며 그 중에서도 ‘코성형’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많다.

콧대가 낮고 코끝이 둥근 코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밋밋하게 만들기 때문에, 코성형으로 콧대를 높임으로써 얼굴의 이목구비가 또렷해지고 얼굴 윤곽이 살아 나기도 한다. 또한 코는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이미지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원진성형외과는 “무조건 코를 높이기보다는 자신의 이목구비와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이루도록 수술해야한다”며, “얼굴 전체와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코 모양만 고집한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때문에 코성형은 전문 병원을 찾아 경력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진행하는 게 좋다”고 전했다.

아울러, 원진성형외과는 “수술 이후 관리를 잘못하면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의사의 지시사항에 따라 수술 후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라고 조언했다.
 
 

[원진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