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진성형외과 "코성형 충분한 상담 이뤄져야"

2014-12-30 15:15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첫 인상을 좌우하는 매력적인 인상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취업준비생의 경우 외모가 면접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첫인상을 호감형으로 만들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첫 인상을 좌우하는 데 큰 역할을 하는 것은 얼굴 중앙에 위치해 얼굴의 균형을 잡아주는 ‘코’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코성형’을 선택하고 있다.

실제로 낮고 퍼진 콧대 보다는 오똑하고 깔끔한 라인을 가진 코가 보다 고급스러운 인상을 주기에 많은 사람들이 눈과 더불어 가장 많이 수술을 원하는 부위가 바로 코이기도 하다.

요즘은 무작정 콧대를 높이는 것보다 본인의 얼굴에 맞는 자연스러운 코성형이 트렌드이다. 때문에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코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를 고려한 수술이 진행돼야 한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만큼 정면에서 봤을 때의 모양도 중요하지만 이마에서 아래턱으로 이어지는 라인도 중요하므로 여러 각도의 모양을 고려해야한다. 또한 휜코 같이 기능적인 측면까지 고려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이비인후과와의 협진이 가능한 곳을 찾으면 기능적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코성형이 대중적인 수술이다 보니 간단한 수술로 오해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코는 약간만 모양이 바뀌어도 다른 인상을 주게 되므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섬세한 기술을 필요로 하는 수술이다.

이와 관련해 원진성형외과는 “코성형 시 무작정 높은 콧대를 요구하는 환자들이 많다. 무작정 콧대를 높인다면 오히려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해야 안전하고, 자연스러우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며,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는 자신의 얼굴과 조화되는 코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덧붙였다.

[원진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