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필러, 팔자주름, 이마필러 등 안면윤곽 균형 잡아주는 필러시술 방법

2014-12-30 13:30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얼굴윤곽라인을 돋보이게 할 수 있고, 동안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간단한 시술은 안면윤곽 필러시술이다.

안면윤곽 필러는 나이가 들면서 굴곡이 생기는 이마, 꺼진 관자놀이, 꺼진 볼, 피곤해 보이는 꺼진 눈밑, 낮아 보이는 코, 갸름하지 않는 무턱, 주름진 입술 등 시술의 범위는 얼굴 전체라고 할 수 있다.

필러를 이용한 물광주사는 피부 진피 층에 히알루론산을 직접 주사하여 얇아 진 피부 층을 두껍게 피부조직을 재생성시키는 역할을 한다. 다만, 주입하는 필러 종류에 따라 용도가 달라진다.

안면윤곽 필러는 들어간 부위를 필러로 볼륨을 채워 돌출되게 하는 것이다. 안면윤곽 필러 중 코필러, 이마필러, 팔자주름필러, 무턱필러, 볼필러, 앞광대필러, 관자놀이 등이 대부분이고 눈밑꺼짐필러, 다크서클, 애교살필러나 입술필러 등을 받으면 얼굴 윤곽선이 또렷해진다.

테오시알필러는 필러제품 중 프리미엄급으로 제품의 품질이 좋아 유럽에서 판매 1위를 하고, 특히 리덴시티필러는 눈 주위 필러용으로 사용된다. 퍼펙타, 다나에 필러 등이 다양한 필러시술에 적용된다.

낮은 콧대의 밋밋한 얼굴 모양이 간단한 코필러로 콧대가 높아지면 얼굴형태 또렷하게 보이는 것은 돌출된 콧대와 다른 부위의 높이차이로 윤곽선이 도드라지게 보인다. 코필러는 아주 간단하게 코성형하지 않고도 코성형한 티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코모양에 따라 필러 적용이 안될 경우도 있다.

이마필러는 부분적인 주입 양은 1~2cc정도면 충분하나 이마필러 후 만족감을 느낄 정도는 평균적으로 3~5cc정도 주입되고, 이마주름이 생기는 경우 이마보톡스를 받아야 필러의 이동을 막을 수 있다.

팔자주름없애는 방법으로는 필러로 패인 주름라인 부위에 필러를 보충하여 나오게 하는 방법이다. 팔자주름필러는 안면윤곽 균형을 맞추는데 큰 부분을 차지하며, 약 2~3cc정도의 필러의 양이 필요하다. 팔자주름 또한 필러 뿐만 아니라 보톡스와 실리프팅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무턱필러나 턱끝필러는 1cc정도의 양이 필요하며, 얼굴 하부의 들어간 턱을 돌출시키는 윤곽필러로 상당한 효과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무딘 턱 끝을 갸름한 턱 라인을 만드는데 무턱필러는 다른 어떤 성형보다도 안전하다.

볼필러는 들어간 부위를 나오게 하고, 앞광대필러는 돌출되도록 하여 얼굴의 윤곽선을 알맞게 맞추어 균형을 잡아주는 미적감각의 필러시술이 필요하다.

밋밋한 눈을 애교살필러로 귀엽게 보이게 하고, 입술의 윤곽선과 볼륨을 잡아주는 입술필러는 섹시함과 매력을 가져다 준다.

루체아성형외과 황재홍원장은 “필러시술은 반드시 무리하게 주입을 해서는 안 된다. 볼륨을 주기위해 양을 많이 주입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항상 적정한 용량을 주입하면서 볼륨과 모양을 체크해야 만족도가 높아진다. 부족한 경우에는 한 달 안에 모양을 교정하는 동시에 보충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루체아 황원장은 “무엇보다도 간단한 필러 시술이지만 전체적인 얼굴 윤곽선을 고려하여 볼륨의 높이와 주입 양이 중요하며, 윤곽필러 시 주입 방향과 위치에 따라 모양이 변화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또한, 단순히 볼륨의 양만 늘리기만 하면 안면윤곽의 균형이 깨지기 쉽다. 그러므로 필러전문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했다.
 

[루체아성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