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이민근의원 대통령 표창 수상
2014-12-23 09:12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안산시의회 이민근 의원(일동, 이동, 성포동)이 22일 평화 통일 기반 구축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이 의원은 수원시 경기중소기업센터에서 열린 ‘2014년도 의장표창 전수식 및 통일 강연회’에서 대통령 표창 자문위원 수상자로 선정돼 이같이 상을 받았다.
이 의원은 그간 지역주민의 통일의지 결집과 통일준비 역량강화에 앞장 서 왔고, 지역협의회 활동을 통해 평화통일 기반 구축에 기여한 공이 크기 때문에 표창하게 됐다는 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측의 전언이다.
특히 평화 통일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환기시키고자 위해 실시됐던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 ‘중학생 역사 · 통일 퀴즈왕 선발대회’, 등 다수의 평화통일 확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협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한편 이 의원은 “평화 통일에 대한 시민적 관심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통일과 민족에 대한 관심을 고양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어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지역 사회에서 평화 통일에 대한 열망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초점을 맞춰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