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자사 후원 ‘광주유니버시아드 IT공모전’ 당선작 시상
2014-12-22 14:51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SK C&C(대표 정철길)가 후원하는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IT공모전’ 당선작 시상식이 22일 광주광역시 광주U대회 조직위에서 열렸다.
광주U대회는 ‘창조의 빛, 미래의 빛’ ‘Light Up Tomorrow'를 슬로건으로 2015년 7월 3일부터 14일까지 전세계 170개국 선수단·임원진 등 2만여명이 참여하는, 지구촌 최대 대학스포츠 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SK C&C에 따르면 광주유니버시아드 IT공모전은 광주U대회의 비전 ‘EPIC’(환경, 평화, 기술, 문화)을 실천하고 IT버시아드(ITversiade) 광주U대회를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모바일 앱 부문 금메달 1점과 모바일 앱 · 논문 부문별로 은메달 1점, 동메달 2점이 각각 선정돼 총 7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모바일 앱 부문 금메달은 2015 광주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2015 GWANGJU UNIVERSIADE’을 제출한 권태현 대표팀이 수상했다.
논문 부문에서는 광주U대회와 지역사회 생활 체육과의 상생 발전에 대한 고찰과 연구가 돋보인 박영석씨의 ‘시나리오 분석을 통한 지역중심 생활체육 네트워크 활성화 및 IT통합공간전략’이 은메달로 당선됐다.
당선자에게는 모바일 앱개발 부문 금메달 700만원 등 총 2500만원의 상금과 함께 SK C&C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부여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이번 IT공모전은 IT 기반의 광주U대회 홍보 방안 및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내용인 만큼 각 부문별 외부 전문가와 광주U대회 조직위, SK C&C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쳤다.
특히 모바일 앱 부문에서는 일반 네티즌들이 2차 심사 후보작들을 직접 사용해 보고 각 앱에 대한 평가와 총점을 합산한 일반인 온라인 투표 결과를 반영해 최종 선정했다. 논문 부문 금메달은 심사 결과에 따라 수상작이 없다.
한편, SK C&C는 광주U대회 글로벌 프리미엄 파트너이자 광주U대회 진행을 총괄하는 정보통신분야 후원사로서 대회운영통합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광주U대회 관리에서부터 경기운영, 기록계측과 채점, 경기정보배포, 대회지원 등을 전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