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가 쉽지 않은 겨울… 다양한 한방 다이어트 시술에 ‘주목’
2014-12-19 16:26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살을 에는 듯한 찬 바람이 옷깃을 파고드는 겨울에는 웬만한 약속도 취소할 만큼 외출이 꺼려지게 된다. 야외에서 하던 활동들도 가급적 실내에서 해결하려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활동량은 줄어들고, 자꾸만 간식을 찾다 보면 어느새 불어난 살을 발견하게 된다. 때문에 노출이 심한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은 식을 줄 모른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단관리와 운동이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추운 날씨 탓에 외부에서 운동하기 힘든 겨울철에 이를 실천하기란 쉽지 않다. 더구나 김이 모락모락 나는 호빵, 오뎅, 떡볶이 등 각종 겨울철 별미들은 식단관리마저 어렵게 만든다. 또한, 몸이 옷에 가려지다 보니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도 그만큼 식을 수 밖에 없으므로 겨울철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찾아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최근에는 장기적으로 건강한 감량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한방 다이어트 시술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별히 위험한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간단한 시술만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개인의 필요에 따른 다양한 시술이 준비되어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시술로는 매선요법이 있다. 인체에 무해한 시술을 자입해 체지방을 자극하는 매선요법은 복부 및 허벅지살, 팔뚝살, 엉덩이 부분에 살이 집중되어 있는 이들에게 효과적이다. 특히 인바디 검사 및 캐노피 검사를 시행해 비만지수, 골격근, 신체균형, 동맥기능, 면역기능을 파악한 뒤 맞춤 치료를 실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미세전류를 이용해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전기침 역시 한 부위에 몰린 지방 제거에 효과적이며, 음압으로 독소를 배출하는 부항 치료는 원활한 기혈 순환을 돕고 체질 개선에 좋다. 고주파 시술은 냉기가 가득한 배를 따뜻하게 해 복부 셀룰라이트에 효과적이며, 만성소화불량, 생리통 등의 치료 효과도 볼 수 있다.
대구 한방 다이어트 전문 단아안미담한의원의 이다혜 원장은 “겨울철은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살을 빼기 쉽지 않은 상황이 되다 보니 다이어트 성공률이 낮다”며, “건강과 다이어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한방 다이어트 시술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를 보다 촉진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대구 다이어트 전문 한의원 단아안미담한의원은 한방 다이어트는 물론 피부질환, 여성질환, 구안와사 등의 치료를 진행하며, 효과적인 감량을 위해 내원한 이들의 체질과 상태에 따라 체중감량을 도와주는 한의원으로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