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드림스타트․지역아동센터 올 한해 성과
2014-12-17 16:39
이번 행사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아이들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고 훈훈하고 즐거운 연말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요내용은 유공자 표창, 장학금 전달, 사업성과 보고, 축하공연(오페라), 재능발표회, 작품전시, 포토존 운영 등이다.
재능발표회에서는 올 한해 드림스타트와 지역아동센터 운영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배우고 익힌 난타, 영어연극, 뮤지컬, 사물놀이, 중국어 노래, 우산댄스, 꼭두각시, 택견, 탈춤, 방송댄스, 기타 및 밴드 연주, 오케스트라 공연, 합창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발휘한 솜씨의 그림, 원예작품, 한지공예, 냅킨아트, 석고손, 자연물 만다라, 아로마공예 등을 전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양주시 드림스타트는 2012년 7월부터 취약계층 아동에게 복지, 보육, 건강을 통합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보호, 교육, 문화체험, 급식등 보호자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종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는 아동복지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의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