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청소년지도위원 평가대회 및 보고대회 개최

2014-12-17 10:23

[포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포천시(시장 서장원)에서는 지난 16일에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청소년지도위원 평가대회 및 CYS-Net(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1388 청소년지원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의 선도·보호에 관심을 가지고 각종 청소년유해환경 정화를 위해 노력해 온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유대를 강화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행사는 각 읍면동별 청소년 보호활동 평가에 따른 우수 읍면동 및 유공 청소년지도위원, CYS-Net 우수 청소년, 청소년동반자, 관계기관 유공자에 대한 표창, CYS-Net 운영보고, 위기청소년 실태조사 결과보고 및 사례발표, 청소년지도위원회 수범사례 발표의 순서로 진행됐다.

최우수 읍면동에는 소흘읍, 우수에는 일동면과 포천동, 장려에는 가산면, 영북면, 관인면이 수상했으며, 소흘읍 이종기 청소년지도 위원 등 15명에게 개인 표창이 수여됐다.

시 관계자는 “2015년에도 우리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써 청소년보호활동에 많은 관심과 사명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과 청소년유해환경 정화를 위해 힘써주시기를 부탁한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