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멀퍼레이드 비타민판매 대형유통회사 ‘mom79’ 한국해외직구시장 진출
2014-12-15 13:29
아주경제 정보과학팀 기자 = 지난 몇 년간 급성장을 거듭해온 해외직접구매시장은 이제 해외시장정보에 밝은 일부 소비자들만이 찾는 단계를 넘어서 규모와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에 있어 온라인시장에서 하나의 거대한 시장으로 자리잡고 있는 중이다. 한국에서 해외직접구매시장이 급성장한 배경에는 동일제품을 국내보다 싸게 살수 있는데다 결제와 배송편익, 구매대행 업체 증가가 주원인이지만 정부정책이 물가수준 안정화를 위하여 해외직접구매시장을 활성화 하는 방향으로 선회한 것도 주요한 원인이다.
이렇게 해외직접구매시장이 커지다 보니 시장에 참여하는 업체도 점점 대형화 전문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전에는 국내 구매대행서비스 회사가 소비자로부터 구매대행 요청을 받은 후 해외 쇼핑몰에서 구매를 하거나 해외 현지 협력회사에 구매를 요청하는 형태였다면, 최근에는 해외 현지 도소매 유통회사가 직접 쇼핑몰을 개설하고 한국 소비자로부터 직접 주문을 받는 형태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한국시장에 진출한 Good Nutrition (대표 남기만)도 미국 현지에서 건강식품 체인스토어를 운영하는 회사가 한국 해외직접구매시장에 직접 진출한 예에 해당한다. Good Nutrition은 미국 동남부에서 가장 성공적인 건강식품 독립 체인 유통회사로, 올해 ‘Vitamin Retailer’에 의해 ‘2014 The Retailer of the Year’ 에 선정되기도 하였는데, 최근 한국시장 진출을 위하여 ‘Vitamin Venture’ 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한국에 건강식품 해외직접구매 전문 쇼핑몰인 맘79를 개설하고 판매 중에 있다.
맘79는 미국 현지에서 대형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장점을 활용하여 제품의 질과 다양성, 그리고 가격에서 우위를 바탕으로 중간 단계 없이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미국 현지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과 동일한 구매환경과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른 쇼핑몰과는 달기 한국의 소비자들이 상품 검색으로부터 구매 및 상품 인수까지 전 과정에서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한국에 CS 담당 시스템을 구축하여 ‘070 한국어 실시간 상담’, ‘모바일 1대1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맘79(www.mom79.com)는 데스크탑 이용시간은 줄어드는 반면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하여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쇼핑몰을 별도로 구축하여 스마트폰에서 상품검색 및 결제, 배송조회가 편리한 모바일 쇼핑 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