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명문학군' 인접, 광주 오포 ‘신현 라온프라이빗’ 눈길
2014-12-11 13:00
- 교육여건 우수한 아파트, 도보통학 가능한 신현초와 분당 명문학군으로 배정 가능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은 내 아이를 좋은 학교에서 공부시키고자 하는 마음이 크기 때문에 자녀의 교육을 위해서라면 다른 지역으로의 이사도 서슴지 않는다.
옛 고사성어인 ‘맹모삼천지교(孟母三遷之敎)’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녀의 교육을 위해 세 번이나 이사할 정도로 예부터 자녀들에 대한 부모의 교육열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이러한 자녀를 둔 부모들은 부동산 시장에서 주택 구입의 결정권을 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교육여건이 우수한 아파트는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늘 화제가 되기 마련이다.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교육여건이 우수한 아파트는 학군 수요가 높아 시장에서 높은 시세를 자랑하는데 특히 학교나 도서관 등 교육시설이 아파트와 가까이 있을수록 집값도 높아 프리미엄 형성에도 유리하다”면서 “합리적인 분양가와 교육여건까지 갖춰진 단지를 찾는 수요자들의 경우 하반기에 분양 예정인 단지를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이달 12일 견본주택 개관을 앞둔 라온건설의 ‘신현 라온프라이빗’은 수도권 지역 중 우수한 명문학군을 갖춘 분당지역과 인접해 있어 하반기 분양을 앞둔 단지 중 명문학군 수혜를 입는 대표 단지로 화제가 되고 있다.
4Bay 와이드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이고 판상형 남향 배치로 거실과 주방, 안방과 자녀방까지 조망과 채광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특히 주방 팬트리와 드레스룸, 다용도 대용량 수납장까지 구성돼 있어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하며 자녀방의 경우 가변형 선택이 가능해 가족의 취향에 맞춰 별도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분당과 인접한 신현1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우수한 분당학군으로 배정 받을 수 있으며, 사업지 인근에 신현초(2017년 개교 예정)가 위치해 있어 통학하기 쉽고, 불곡산삼성숲유치원이 인접해 있어 자연친화적인 육아 교육과 다양한 자연 체험활동이 가능한 교육여건도 갖춘 아파트다.
분당과 인접한 신현1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AK플라자, 이마트, 서울대병원, 분당 동국대한방병원 등 분당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하며, 단지 남측으로 자리한 불곡산 조망과 형제산을 비롯해 율동자연공원 등 녹지공간으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경부고속도로 판교IC와 분당선 서현역을 통해 강남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분당~수서 간 고속도로와 분당~내곡 간 고속도로와도 인접해 있어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분양관계자는 “신현 라온프라이빗은 분당 명문학군을 대거 누릴 수 있는 신현1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개관 이전부터 자녀를 둔 수요자에게 문의전화가 많이 오고 있다” 면서 “도보통학까지 가능한 초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자녀들의 교육은 물론 안전도 함께 챙긴 아파트”라고 말했다.
한편 분양홍보관(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709-13번지 2층)도 현재 운영 중이다. 분양홍보관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고급 까놀라유 세트 사은품을 증정하며, 고급 원두커피 등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카페테리아도 운영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53 주택전시관 2층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6년 11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714-88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