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청삼화장품 4종 세트 개발완료

2014-11-26 16:20

아주경제 손봉환 기자 =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와 손잡고 1년여 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마침내 청삼씨유를 주성분으로 한 청삼화장품 4종 세트(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개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화장품의 주재료인 청삼은 저마약성 대마의 일종으로 마약성분인 THC성분이 거의 없으며, 청삼종실에는 황산화성분인 오메가-6 등이 많아 피부노화와 아토피 등에 효과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화장품 개발로 고급 화장품 시장 진출을 통해 당진청삼의 산업적 이용도를 높이고 청삼종실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게 돼 청삼재배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당진에서는 지난 2000년 청삼을 도입해 2002년부터 ‘당진청삼’을 육성해 왔으며, 당진청삼 종실에 함유돼 있는 필수아미노산․불포화지방산 등 다양한 기능성분에 착안해 2005년부터 청삼유를 이용한 비누를 개발하기도 했다.

또한 2009년에는 기능성 웰빙미용제품 4종세트(청삼샴푸, 청삼린스, 청삼바디클렌저, 청삼바디로션)를 개발해 ‘2010년 농어촌산업박람회 지자체 명품’에 선정되는 등 당진 청삼의 무한한 가치와 가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지난해에도 신성대학교에 연구용역을 의뢰해 청삼화장품 8종(스킨, 로션, 페이셜오일, 선크림, 립밤, 발마사지크림, 아토영양크림, 남성올인원화장품)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