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국제관광기구 TPO매거진 기자 초청 팸투어 진행
2014-10-29 13:16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30일, 31일 TPO매거진 기자를 초청해 고양시 팸투어를 추진한다.
TPO(Tourism Promotion Organization for Asian-Pacific Cities)란 아시아태평양도시관광진흥기구로 각 도시정부와 기관의 관광진흥을 위한 국제협력기구다. 고양시는 올해 가입 후 활발한 활동을 추진해 오던 중 TPO 12월호 매거진에 고양시를 게재하고 회원도시 간 고양시를 알리고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여행전문기자를 초대했다.
이들은 1박2일 간 고양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별에서 온 그대 등을 촬영하고 서오릉, 호수공원, 명지병원, 엠블호텔 등을 취재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기자들에게 매력적인 곳을 다양하게 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여행하고 싶은 도시, 매력적인 도시로 마케팅하기 위해 최고의 맛집, 쇼핑 거리, 노래하는 분수대 등을 함께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촬영은 TPO매거진 32호와 함께 ABROAD 12월호, 네이버 매거진 캐스트 여행기사, 제주항공 기내지 join en joy 12월호 등 다양하게 게재될 예정이다.
고양시는 자매결연도시 우호도시와 함께 해외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2014년 국제관광기구TPO에 가입하고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TPO 국제포럼에 참석하여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중 Best Public Relations Campaign상을 수상하는 등 70여개 도시·정부들 중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