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행복한웹앤미디어와 함께 사회복지기관 5곳에 홈페이지 기증

2014-10-28 17:41

[SK C&C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행복한웹앤미디어 본사에서 ‘홈페이지 기증식’을 갖고 사회복지기관 5곳의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기증식에 참석한 행복한웹앤미디어 안석호 이사장(사진 앞줄 오른쪽 세번째)과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양시종 회장(사진 앞줄 오른쪽 네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 사진제공-SK C&C]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SK C&C(대표 정철길)는 2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행복한웹앤미디어 본사에서 ‘홈페이지 기증식’을 갖고 사회복지기관 5곳의 홈페이지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행복한웹앤미디어 안석호 이사장, SK C&C 조봉찬 SKMS본부장과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양시종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홈페이지 시연식도 함께 했다.

SK C&C와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없이 모두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기능을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기반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이를 위해 SK C&C는 서버 구입 및 호스팅(임대) 등 홈페이지 구축 소요 비용을 지원하고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자체 전문 IT인력을 활용하여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웹접근성 기반의 홈페이지 개발을 각각 맡았다.

또한 SK C&C는 행복한웹앤미디어의 장애인 IT 전문가들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음성변환, 고령자와 저시력자를 위한 폰트 크기 조절, 이미지 색상대비 기능 적용 등 웹접근성 표준 지침에 따른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홈페이지 구축 후에는 1개월간 홈페이지 사용자 교육을 별도로 진행하며 안정적인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지원도 한다.

SK C&C 조봉찬 SKMS본부장은 “해당 사회복지기관의 홈페이지 이용자들은 장애‧연령과 상관없이 편안하게 웹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 C&C가 출자 설립한 장애인 중심 사회적IT기업인 행복한웹앤미디어는 2012년부터 성남지역 사회복지기관과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홈페이지를 무상으로 제작‧지원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