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내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2014-10-27 07:44
- 24일 청주아트홀, 시산하 공무원 1,300여명 -
아주경제 양만규 기자 =충북청주시가 시산하 공무원 1,300여명을 대상으로 24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청주아트홀에서 ‘직장내 성희롱과 성폭력ㆍ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직장내 성희롱은 조직의 이미지 손상과 위축은 물론 직무수행 의욕 저하를 초래함에 따라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성평등 관점에서『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통합 실시하였다.
이날 강의는 김영희 충북대학교 아동복지학과 교수가 공공조직내 선진화된 양성평등 문화정립의 이해, 조직원간 상호 배려와 조화, 직장내 성희롱 방지를 위해 동료로서 할 일, 상사 선배로서 할 일을 구체적으로 소개하며공무원의 성희롱과 성폭력, 성매매 관련사고 예방능력 강화등의 내용으로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지는 성희롱에 대하여 피해자가 되지 않기 위해 명확하게 거부의사를 표현하는 방법 등을 재미있게 설명하고 성희롱 발생시 처리 절차, 고충상담 및 구제 절차에 대해서도 사례 중심으로 교육하면서 직원들의 호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김천식 여성가족과장 “이번 교육을 통하여 직장 내∙외에서 발생 가능한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및 가정폭력을 예방하고, 나아가 남녀 상호 간 인격을 존중하는 건강하고 건전한 직장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