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사이코패스 원조, 단서는 낙서 “뭐랬길래?”

2014-10-20 10:06


아주경제 정순영 기자 =‘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사이코패스 원조, 단서는 낙서 “뭐랬길래?”…‘서프라이즈’ 잭더리퍼 사이코패스 원조, 단서는 낙서 '유대인은 죄가 없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가 '사이코패스의 원조' 잭 더 리퍼는 유대인 이발사 아론 코스민스키라고 밝혔다.

19일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1888년 영국에서 잔인한 살인 방법으로 사람들을 살해한 ‘사이코패스 원조’ 잭 더 리퍼의 정체가 방송됐다.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매춘부 여성들의 목을 자르며 장기를 적출하는 등 엽기적인 연쇄살인을 저지른 잭 더 리퍼의 정체를 밝혀낸 사설 탐정 러셀 에드워드의 이야기를 풀어놨다.

서프라이즈에 따르면 2014년 러셀 에드워드는 1988년 런던에서 총 5건의 충격적인 살인사건을 저지른 잭 더 리퍼가 이발사 아론 코스민스키라고 주장했다.

책에 따르면 에드워드는 전문가를 통해 당시 증거물인 스카프는 4번째 희생자 캐서린의 것이라는 점을 확인했지만 잭 더 리퍼의 DNA는 상피 조직이 워낙 오래돼 DNA 검출이 어려운 상태였다.

그러나 에드워드는 '유대인은 죄가 없다'라는 살인사건 현장의 메모를 보고 잭 더 리퍼가 유대인일 것이라고 확신, 아론 코스민스키의 조카 손녀를 찾아낼 수 있었다.

당시 동네에 살던 유대인은 조지 채프만과 아론 코스민스키 뿐이었다.

러셀은 조지 채프만의 후손에게 유전자 DNA 샘플을 채취, 잭 더 리퍼의 상피 조직과 유전자 대조 실험을 했지만 불일치라는 결과를 얻었다.

남은 용의자는 폴란드 출신 이발사 아론 코스민스키 뿐이었다. 러셀은 아론 코스민스키의 후손을 어렵게 설득한 끝에 DNA 샘플을 얻어 냈고 잭 더 리퍼의 DNA와 99.9%가 일치했다.

그렇게 에드워드의 노력으로 126년 만에 세기의 미스터리였던 잭 더 리퍼의 정체가 밝혀졌다.

러셀은 아론 코스민스키가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될 당시 살해 현장에서 200미터도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었던 것과 그가 신체를 노출하거나 성 도착증세를 갖고 있었던 점, 아론 코스민스키가 정신병원에 수용된 시기가 잭 더리퍼의 범행이 끝난 시기와 정확히 일치한다는 점 등을 근거로 그가 범인임을 확신했다.

이 과정을 담은 책이 ‘네이밍 잭 더 리퍼’다. 이 책은 전 세계 언론과 범죄학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상=Top Documentary Films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