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소격동' 음원 차트 점령… 서태지 버전은 언제?

2014-10-02 10:36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사진=서태지컴퍼니, 로엔트리]
아주경제 최승현 기자 = 가수 서태지와 아이유가 함께한 '소격동' 프로젝트의 아이유 버전이 공개된 가운데 서태지 버전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2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서태지 정규 9집 앨범 '콰어어트 나이트(Quiet Night)'의 수록곡 '소격동'의 아이유 버전이 공개됐다. '소격동'은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

공개 전부터 기대를 모은 '소격동' 프로젝트는 여자의 입장과 남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80년대 소격동에서 일어난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를 테마로 두 개의 노래와 두 개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두 가지의 비밀 이야기를 퍼즐처럼 풀어나가는 새로운 형식의 콜라보레이션이다.

서태지와 아이유가 각각 한 버전씩 맡아 녹음한 '소격동'은 아이유 버전에 이어 서태지 버전이 오는 10일 베일을 벗는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빨리 서태지 버전 듣고 싶다",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노래 정말 좋더라", "서태지 아이유 소격동, 역시 음악대통령"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태지는 '소격동'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18일 서울 송파구 잠실 주 경기장에서 컴백공연 '크리스말로윈'(Christmalowin)을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