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용기업(주),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 획득
2014-10-01 13:46
인천중기청, 성능인증서 수여식 실시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1일 성용기업㈜(대표 구용서ㆍ인천 남구 주안동 소재) 에서 개발한 ‘연동기능에 의한 자동 요추 받침으로 허리 보조 받침부를 구비한 사무용 의자’에 대하여 중소기업 기술개발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성능인증서를 수여하였다.
이번 성능인증을 받은 ‘연동기능에 의한 자동 요추 받침으로 허리 보조 받침부를 구비한 사무용 의자’는 허리곡선의 움직임에 따라 탄력성이 강한 스프링 강판을 의자 등판 요추부에 내장하여 틸팅(뒤로 젖힘) 시 메커니즘과 연결되어 있는 wire에 의해 원형으로 돌출되는 제품이다.
또한, 요추를 받쳐줌으로써 인체의 곡선과 일체감을 살려 허리를 더욱 편안하게 유지하고, 피로도를 최소화 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성용기업㈜ 구용서 대표는 “가구업계 뿐만 아니라,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시장개척, 원가절감, 품질 경쟁력을 위하여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위기를 극복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최광문 청장은 “꾸준히 성능인증을 획득한 것은 대표 및 직원들이 열정적으로 연구개발을 한 결과이며, 해외 시장 등 판로개척에 어려움이 있다면 우리 청의 문은 열려 있으니, 언제든지 찾아 달라“고 말했다.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에서 기술개발한 우수한 제품에 대해 성능인증서를 발급하여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한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