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예플랫폼 II-공예가 맛있다'전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19일부터
2014-09-18 10:12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2014 공예플랫폼Ⅱ-공예가 맛있다(이하 2014 공예플랫폼Ⅱ)’전이 19~23일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 열린다.
이 전시는 지난 6월 공예 페어의 새로운 장을 열었던‘2014 공예플랫폼’의 2차 전시다.
‘공예플랫폼Ⅱ’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하 KCDF, 원장 최정철)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2014 공예플랫폼Ⅱ에서는 1차 전시에서 호응이 좋았던 작품들과 우수한 공예 작가와 브랜드의 작품들을 추가로 전시판매 한다.
식문화와 관련된 공예품으로 실생활에서의 활용을 제안한다. 이형근 유기장, 김희종 도자장의 작품을 포함해, 옹기브랜드 징광옹기, 도자 브랜드 광주요, 이도의 공예상품이 전시된다.
또한 생활의 멋을 살리는 테이블웨어와 주거 공간에 사용되는 다양한 생활 공예품들을 소개한다.이번 전시에서는 메종&오브제 등 해외 유명 디자인페어에서 인정받은 이지수, 박진오, 강희정 등 신진 작가들의 작품들이 대거 전시된다.
최정철 KCDF 원장은 “지난 1차 전시에 이어 개최되는 ‘2014 공예플랫폼Ⅱ’를 통해 실생활에 공예를 활용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이번 전시처럼 공예인들과 대중이 보다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