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행정포털시스템기능 강화

2014-09-16 09:51

[사진제공=성남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행정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내부행정시스템 통합창구인 행정포털시스템 기능을 성남형으로 강화해 운영한다.

이 ‘성남형 행정포털시스템’은 기존 시스템에 SNS 연계, 명함제작, 대형 폐기물 관리 기능을 개발해 추가했다.

SNS 연계 기능은 별도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도 시정알림 글 등록과 공유, 시민 응대를 할 수 있어 시 모든 공무원이 참여하고 있는 SNS 홍보행정 서비스를 더 간편하고 빠르게 하려고 개발한 기능이다.

명함제작 기능은 본인이 소속한 과와 팀, 성명, 연락처 등 정보를 자동 입력할 수 있는 5가지 유형의 명함 디자인을 선보인다. 별도 비용 없이 편리하게 나의 명함을 만들 수 있고, 시민에게 책임 있는 행정서비스를 할 수 있는데 이 기능은 성남시 시정연구모임 스마트가 제안한 ‘1공직자 1명함 갖기’ 과제가 채택돼 도입됐다.

또 대형 폐기물 관리 기능은 기존에 수기로 처리하던 대형 폐기물, 불연성 폐기물 처리 과정을 전산화했다. 효율적인 폐기물 처리를 위해 개발한 기능이다.

차광승 성남시 행정정보팀장은 “시정방향과 정보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앞으로 각 부서에서 비효율적으로 처리하고 있는 수작업 업무를 발굴해 전산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