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중소기업청,R&D 사업비 관리 실무 교육 실시

2014-08-25 12:47
저변확대기술개발사업(창업, 제품공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지방중소기업청(청장 최광문)은 중소기업청 저변확대 R&D 사업(창업, 제품공정)을 수행하는 기업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사업비 관리 교육을 29일 인천중기청 소강당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청 R&D 사업비 사용에 있어, 개별 기업들이 계획한 기술개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또한 관련 지침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사용한 사업비가 불인정되어 수행 기업의 부담이 증가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사업비 사용기준 및 증빙방법, 사용 요령, 협약변경 등 실무에 필요한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기업들이 중소기업청 R&D 사업비를 충분히 활용하여 기술개발에 성공하면 국가경쟁력 향상이라는 기술개발지원사업 본연의 목적에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번 사업비 관리 실무자 교육은 R&D 역량이 부족한 50인 미만의 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제품공정개선기술개발사업’ 및 창업초기(7년 미만) 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의 개발 진행 중인 27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인천지방중소기업청은 정부3.0 시대에 맞는 기업에 대한 생애 맞춤형 교육을 발굴 및 진행할 예정이다.

R&D 계획(계획서 작성)부터 최종보고까지의 일련 절차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일정 및 내용 등 자세한 내용의 문의는 인천지방중소기업청 제품성능기술과(☎ 032-450-115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