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포함] 이광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다음 김종국" 발차기+멱살 보너스

2014-08-21 00:20

이광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사진=이광수 페이스북]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배우 이광수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20일 이광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을 위해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영상을 게재했다.

이광수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 영상 보러가기

영상 속 이광수는 "조인성이 지목해서 의미있고 뜻깊은 아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게돼 영광으로 생각한다. 또 이번 좋은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기운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내 얼음물이 든 통을 들고 나타난 가수 김종국은 이광수의 입을 벌리며 쏟아부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동참에 성공한 이광수는 "3명을 지목해야 하는데 스포츠선수 이상화, 배우 유연석 그리고 마지막으로 너무나 사랑하는 김종국을 지목하겠다"고 말하자 김종국은 발차기를 하며 멱살을 잡아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루게릭병(ALS) 협회가 주도하는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은 얼음물을 뒤집어쓰는 퍼포먼스로 전 세계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이는 루게릭병의 치료법을 개발하고 환자들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고안된 이벤트다.

다음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자로 지목된 사람은 24시간 안에 얼음물을 뒤집어써야 하며, 지키지 않을 때에는 100달러를 기부하면 된다. 현재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는 조인성 이광수 이영표 션 김준호 등이 동참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