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아시안게임 타시도 홍보 방문

2014-08-13 11:17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위원장 차준택) 13일, ‘2014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 개최를 위한 시의회 차원의 홍보활동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타시도 의회 순회방문’의 첫 번째 일정으로 강원도의회(의장 김기성)를 방문했다.

이날 기획행정위원회의 강원도의회 방문은 개막을 한달여 앞둔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의 홍보지원 차원을 넘어서, ‘2014 인천아시안게임’ 과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준비하는 양 의회가, 상호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긴밀히 모색해 나가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었다.

기획행정위원(차준택, 유일용, 허준, 신영은, 이영훈 의원)의 예방을 받은 강원도의회 의장은 “인천에서 개최되는 아시안게임이 범국가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큰 국제행사인 만큼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획행정위원장은 환담을 나누는 자리에서 “양 의회가 서로 힘을 모아 협력해 나간다면, 인천의 성공이 곧 평창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 이라며, 인천아시안게임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한편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14일, 서울특별시의회, 경기도의회 및 해당 지역권의 역(驛) 광장 등 시민들이 운집해 있는 다중집합장소를 방문하여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 개최를 위한 현장 홍보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