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영화 박스오피스 검색 서비스’ 실시
2014-07-21 13:48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영화진흥위원회의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 관객수 데이터를 이용해 영화 박스오피스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역대 흥행 영화 순위와 연도별·장르별 관객순위 등 흥미로운 박스오피스 정보 모두 다음에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영화 마니아라면 현재 인기 영화뿐 아니라 개봉 영화 전체 박스오피스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궁금하기 마련이다. 다음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의 형태를 파악, 이에 맞는 박스오피스 검색 결과를 다각도로 보여준다.
매년 어떤 영화들이 관객의 선택을 받았는지 알고 싶을 땐 다음 검색 창에 ‘연도별 영화순위’를 검색하면 된다. 2004년부터 현재까지 각 연도별로 최다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들을 볼 수 있다.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 기준으로 관객수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화제작들이 새롭게 등장할 때 마다 연도·장르별로, 또는 역대 총 흥행 순위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는 재미가 있다.
이 외에도 다음 검색에서는 한국뿐 아니라 미국, 일본, 홍콩, 영국, 프랑스 각국의 주말 박스오피스를 알려준다. ‘프랑스 영화순위’처럼 해당 국가명을 넣어 검색하면 주말 관객수에 따른 영화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