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진로코치지도사 양성 심화과정 수료식 개최

2014-07-16 10:12

[포천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도 포천시(시장 서장원)는 지난 15일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한국학습코치협회와 함께 추진하는 진로코치지도사 양성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진로코치지도사 양성 심화과정은 2013년 진로코치지도사 2급 과정 수료생과 진로코치 관련자격 소지자 및 관련 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지난 5월 13일부터 이달 15일까지 10주에 걸쳐 진로코칭 실습, 진로코칭 중급이론, 세대별 코칭의 변화, 파워 코칭 질문법 등 이론과 실습과정을 병행해 운영했다.

진로코칭 전문기관인 한국학습코치협회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강사진들의 심층적인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심화과정을 통해 역량을 쌓은 진로코치 지도사는 포천시 지역 내에서 급변하는 사회 환경과 입시제도에 따른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단순히 상담기능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청소년의 꿈과 끼, 적성과 특성을 스스로 발견하고 키워갈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이 지역 내 부족한 전문 인재 양성과 우리 청소년들에게 장래에 대한 진지한 목표설정과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우리시 지역 특성을 고려한 특화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