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청연 당선자, 인천교육감직 인수위원 발표 기자회견
2014-06-11 13:43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행복교육 준비 위원회’
이청연 인천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의 명칭이다.
이청연 당선자는 12일 인천시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인수위원회 전반에 대한 내용을 밝혔다.
‘위원회’는 인천 교육・학예에 관한 조직, 재정, 인원, 정책, 행정 등 제반 업무 파악 및 당선인의 공약과 정책 기조를 중심으로 교육청 운영방안 및 주요 의제를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행복교육 준비 위원회’ 활동을 통해 인천교육 4년의 밑그림을 그릴 계획이다.
6월 11일부터 7월 30일까지 50일 간 활동하게될 준비위원회의 운영방향은 크게 세 가지이다.
△ 새로운 교육을 융합해가는 ‘혁신하는 인수위원회’, △많은 사람을 만나며 듣는 ‘소통하는 인수위원회’, △현장의 요구를 반영하는 ‘학교를 행복하게 하는 인수위원회’등이다.
위원회’는 아울러 크게 세 가지 원칙을 가지고 인수위원회를 구성했다.
첫째 상징성이다.즉 인천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상징하는 인물로 구성했다. 둘째, 참신성이다. 진보교육감 시대를 열어가는 새로운 시대의 인물을 찾았다. 셋째, 전문성이다. 정책공약의 중장기 로드맵을 세울 수 있는 교육전문가를 찾았다.
‘ 위원회’는 특히 명망가 중심이 아닌 이청연 당선인이 꿈꾸는 모두가 행복한 인천교육을 설계할 수 있는 의제형ㆍ실무형 교육전문가로 구성했다.
인수위원장, 부위원장을 포함해 12명으로 구성했다. ‘행복교육 준비 위원회’ 산하에 전문위원, 의제별 지원그룹으로 두어 인수위원회의 정책전문성을 강화했다.
또, 기획총괄, 정책공약, 조직혁신, 재정기획, 시민소통 등 모두 5개 분과로 구성하고 분과에는 분과장과 간사를 두어 실무조정 능력을 강화했다.
▣ 인천광역시 교육청 인수위원회 명단
▷위원장:김종호(전 남부교육장)
▷부위원장:임병구(전 인천교육연구소 소장)
▷위원:이범응(전 초등교장),이현숙(전 중등교장),박준복(인천참여예산센터 소장),최길재(인천교육희망네트워크 상임대표), 최용순(인천녹색연합 공동대표),김은종(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공동대표),김태정(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인천학 부모회 공동대표),배제천(나눔이 있는 교육협동조합 이사),이성희(새로운 학교 네트웍),구원모(인천초등포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