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진흥협회 '제2회 항공문학상' 공모
2014-05-30 17:42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한국항공진흥협회는 항공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리고, 항공분야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2회 항공문학상' 작품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항공문학상은 항공분야에서 직접 보고, 듣고, 느낀 다양한 체험 등을 통해 발견한 항공의 가치와 의미를 문학작품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이번 공모에는 시(동시), 소설(단편·중편), 수필(수기) 등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한 창작 문학작품이면 전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다음 달 2일부터 8월 29일 오후 6시까지다. 공모 기간 내에 한국항공진흥협회 항공문학상 공모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작품을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8명 총 15명의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상은 상금 300만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장이, 최우수상은 상금 150만원과 한국항공진흥협회장상이 수여된다.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유럽·미주, 동남아시아 왕복항공권 등 총 14매의 항공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결과는 한국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및 항공문학상 공모 전용 홈페이지 등에서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품은 작품집 등으로 발간해 항공과 문학 관련 유관기관 등에 배포·홍보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http://www.airtransport.or.kr) 및 항공문학상 공모 전용 홈페이지(http://www.contest-airtransport.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