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창조금융적금' 출시

2014-05-28 16:49

이건호 국민은행장(왼쪽)이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과 'KB창조금융적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은행]


아주경제 문지훈 기자 = 국민은행은 28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미래창조과학부와 'KB창조금융적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창조금융적금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해 창조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상품으로 온라인 아이디어 구현 플랫폼인 '창조경제타운'과 연계해 개발됐다.

KB창조금융적금은 1~3년제 상품으로 오는 29일부터 영업점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판매된다.

1년제 상품 기본금리는 연 2.6%이며 창조경제타운 회원가입 시 0.3%포인트, 아이디어 등록 시 0.2%포인트, 우수 아이디어 채택 시 0.5%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우대금리 적용 희망고객은 창조경제타운 마이페이지에 등재된 KB창조금융적금 금리우대쿠폰을 출력한 뒤 국민은행 영업점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가입자 연령이 신규가입일 당시 만 7~18세에 해당하는 경우 0.2%포인트 창의인재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된다.

국민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향후 금융권과 창조경제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