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 뉴스의 진화, 지니뉴스 대대적 업데이트
2014-05-20 15:22
아주경제 송병근 기자 = 국내 대표적 빅데이터 분석 및 시맨틱 검색 전문기업 솔트룩스(대표 이경일, www.saltux.com)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술이 집약된 뉴스앱 지니뉴스 1.4.0 버전의 대대적 업데이트를 끝마쳤다고 밝혔다. 지니뉴스는 언론사 뉴스 및 소셜 뉴스의 RSS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여 가장 이슈가 되는 뉴스만을 골라 제공하는 통합 뉴스리더로 2013년 2월말 앱스토어의 런칭을 시작으로 스마트앱어워드 2013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탁월한 뉴스 제공 기술을 인정 받으며 꾸준하게 인기 무료 어플 상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또한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 그날의 중요 뉴스를 요약, 정리하여 브리핑 해주는 지니뉴스의 특화된 3분 브리핑 서비스가 더욱 발전되어 알림 및 공유가 가능하고 댓글을 통한 사용자들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아티클의 이미지 다운로드 및 URL의 복사가 가능해져 뉴스를 즐기는 방법이 더욱 다양해 졌으며, 앱 내의 캐시 삭제 기능이 추가되어 좀더 빠르고 가벼운 어플리케이션 활용이 실현 되었다.
지니뉴스 개발사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지니뉴스는 단순한 뉴스 구독 어플이 아닌 뉴스의 트랜스포머를 꿈꾸는 어플”이라며, “지니뉴스는 끊임없이 사용자의 니즈에 맞춤 뉴스를 발견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니뉴스 1.4.0 버전은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