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 ‘2014 KPGA 코리안투어’ 골프대회 생중계

2014-05-15 16:45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제휴를 체결하고, 다음 스포츠를 통해 ‘KPGA 코리안투어’ 대회를 PC와 모바일로 생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다음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데상트코리아 먼싱웨어 매치플레이 챔피언십’부터 생중계를 시작하며, 향후 펼쳐질 ‘제 57회 KPGA 선수권’ 및 ‘한국 오픈’, ‘제30회 신한 동해 오픈’ 등 2014시즌의 'KPGA 코리안투어'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다음 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와 모바일 다음앱에서 접속 환경 및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화질을 선택해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하이라이트 VOD도 감상도 가능하다. 특히, 모바일 다음앱을 내려 받기만 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생중계를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이와 함께 다음은 골프섹션에 KPGA 코리안투어 주요 대회의 공식페이지를 마련해 이용자들이 관련 대회의 일정, 장소 등의 기본 정보뿐만 아니라 참가 선수, 경기 결과, 뉴스, 포토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검색을 통해서도 전체 한국프로골프대회의 정보를 제공하고, 선수 검색을 강화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다음 배성준 마케팅제휴커뮤니케이션본부장은 “골프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KPGA 코리안투어 생중계 및 하이라이트를 제공하게 됐다”며 “다음은 한국 남자 골프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KPGA 박호윤 사업국장은 “다음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골프를 좋아하는 많은 팬들이 KPGA 코리안투어를 좀 더 쉽고, 다양하게 시청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다각적인 컨텐츠 개발, 발전을 통해 골프 팬들이 편리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프로야구를 비롯해 ▲메이저리그(MLB), ▲대한축구협회 공식후원사로서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 ▲잉글리시프리미어리그(EPL), ▲독일 분데스리가, ▲UEFA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등의 해외 축구 리그 등의 다양한 경기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생중계하며 스포츠팬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