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K팝 걸그룹 톱10 선정 ‘S.E.S부터 씨스타까지’

2014-05-01 17:21

소녀시대, 투애니원 [사진=SM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아주경제 국지은 기자 = 미국 유명 음악 매체 빌보드가 꼭 알아야 할 K팝 걸그룹 톱10을 선정했다.

빌보드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K팝 칼럼 케이타운을 통해 ‘꼭 알아야 하는 K팝 걸그룹 톱10(Top 10 K-Pop Girl Groups You Need to Know)’라는 제목의 게시물을 공개했다.

첫 번째는 S.E.S.로 "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케이팝에 엄청난 충격을 준 그룹"이라고 소개했다. 

두 번째로 소녀시대가 성정됐다. 빌보드는 "'지(Gee)'로 유튜브에서 1억 뷰를 가장 먼저 달성한 걸그룹"이라며 "한국과 일본에서 매번 차트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물론, 최근에는 중국과 미국에서도 조금씩 활동 시작하고 있다"고 주목했다.

핑클은 "S.E.S의 라이벌이며 멤버 이효리는 가장 성공적인 케이팝 솔로 여가수 중 한 명이 됐다"고 설명했다.

원더걸스가 네번째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는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있기 전 원더걸스의 '노 바디(No Body)' 영어 버전이 빌보드 핫100 차트 76위에 오르며 기록을 달성했다"고 인기를 증명했다.

또한 빌보드는 "소녀시대가 현대 케이팝의 비틀즈라면 2NE1은 롤링 스톤스"라며 "2NE1 특유의 맹렬한 자세와 잘 나가는’ 패션은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애프터스쿨, 베이비복스, 브라운아이드걸스, 쥬얼리, 씨스타가 빌보드의 조명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