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오늘의 동정 종합> 박원순 서울시장 外

2014-01-29 17:13

▲박원순 서울시장은 설 연휴를 하루 앞둔 29일 민생 안전을 담당하는 경찰관, 소방대원, 제설작업 근무자를 만나 격려하고 치매 어르신과 돌봄 종사자들을 찾아 새해 인사를 했다. 박 시장은 오전 9시부터 은평경찰서, 동부노인요양센터, SH공사, 강동노인종합복지관, 송파버들데이케어센터, 동부도로사업소, 서울종합방재센터, 서울시 종합상황실, 진관파출소를 차례로 방문했다.

▲최문기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29일 오전 광진구 동서울 우편집중국을 방문해 설 명절 우편물 특별소통 현황을 점검하고 설 선물소포 처리에 전력을 기울이는 집중국 직원들을 격려했다. 동서울우편집중국이 지난 17일 이후 이날까지 처리한 설 소포 우편물은 195만 건으로 작년 설 명절보다 10.6% 늘었다. 최 장관은 이후 광진구 인근 그룹홈 하늘이네를 방문, 미래부 직원들이 모금한 성금을 전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박맹우 울산시장은 설 연휴를 앞둔 29일 울산시 중구 태화전통시장을 방문해 설 성수식품 수급상황을 살펴보고 시장을 찾은 시민과 상인을 격려했다. 박 시장은 이날 전통시장에서 쓰이는 '온누리 상품권'으로 직접 장을 보았다. 울산시와 일선 구·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6억6천300만원의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했다.

▲김영식 금오공대 총장은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협의회 이사회에서 차기 회장에 선임됐다. 임기는 2월 1일부터 2015년 2월 28일까지다.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협의회는 교육부의 학부교육선진화 선도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25개교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