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송월동 동화마을 일원 인천시장 현장방문

2013-11-19 11:44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지난 18'2014 원도심 행복찾기 저층주거지 관리사업'으로 선정된 인천 중구 송월동 동화마을 사업대상지에 송영길 인천시장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였다.

송영길 인천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정무부시장, 시 관계공무원 20여명과 김홍섭 중구청장과 구의원, 부구청장, 구 관계공무원 30여명을 비롯한 마을주민 50여명이 참여하여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원도심인 송월동 동화마을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이 날 현장에서는 송월동 동화마을에 대한 업무보고, 주민 의견청취, 시장 당부말씀, 현장답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마을주민들의 의견청취시간에는 송월동 원도심지역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도 원도심 행복찾기 관리사업이 진행되었으면 하는 바램과 열악하고 노후된 송월동 일원에 동화마을 사업이 추진되어 쾌적한 마을로 탈바꿈하게 해준 시장과 구청장, 관계공무원들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주민들도 있었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당부말씀을 통해원도심 저층주거지 관리사업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주민들의 의견에 따라 사업내용을 결정할 것이므로 주민협의체의 운영이 매우 중요하며, 이 사업을 시작으로 송월동 일원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영길인천시장과 김홍섭구청장등이 홍희경부구청장으로부터 송월동 동화마을 설명을 듣고 있는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