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지성교육으로 영어소통능력 키우는 화성매송초

2013-11-13 11:19

영어 특성화 과정으로 뮤지컬 '라이온킹' 을 공연 중인 화성매송초 학생들 [사진출처=화성매송초등학교 제공]

아주경제 백승훈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지정한 2013 경기도 창의지성교과특성화 학교에 선정된 화성매송초등학교(교장 이상구)는 지난 3월부터 영어 책읽기 운동, 배움 중심 수업, 수원외국어마을 체험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의 고른 영어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교사들 자발적으로 배움수업성찰연구회와 팝송 동호회를 결성하고, 우수아동을 중심으로 교과특성화반을 편성하여 뮤지컬과 팝송을 활용한 수업을 실시했다. 또 모든 반에서 월 1회 담임교사와 함께하는 영어체험활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지난 10월 31일 교내 축제인 매송예술제에서 영어 특성화반이 선보인 뮤지컬 ‘라이온킹’은 전교 학부모와 지역주민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영어 특성화 과정으로 교내 활동 중인 화성매송초 교사들 [사진제공=화성매송초등학교 제공]

최근 자체적으로 실시한 교과특성화 교육 만족도 조사에서 학생 72%, 학부모 86%가 만족한다는 의사를 표하며 지지를 보냈다.

교과특성화 학교 운영담당자인 장진철 교사는 “그동안 문화적으로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질 높은 영어문화를 직접 공연하고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영어문화를 통한 교육이 어린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할 것이며 의사소통능력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